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5/04/07 4

냄새가 안 나는데 나는 것처럼 느껴진다면? 후각 잔상 & 환취현상 총정리 냄새가 안 나는데 코에선 냄새가 나는 것처럼 느껴지시나요? 후각 잔상, 환취현상과 같은 후각 이상 증상일 수 있습니다. 원인 질환부터 일상에서 가능한 대처법까지 쉽고 정확하게 알려드립니다.">🌫️ 나만 느끼는 냄새, 혹시 이상한 건가요?“분명 아무 냄새도 없는데, 왜 나는 계속 무언가가 타는 것 같은 냄새가 느껴지죠?”이런 경험, 혹시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주변 사람은 못 느끼는데 유독 나만 계속해서 특정한 냄새가 맡아지는 경우 말이에요.특히 감기나 코로나 이후, 혹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시기 이후 이런 경험이 생겼다면, 단순한 기분 탓이 아닐 수 있습니다.오늘은 이렇게 냄새가 없는 데도 나는 것처럼 느껴지는 현상,바로 ‘후각 잔상’과 ‘환취현상’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이런 경험, 혹시 .. 2025. 4. 7.
매번 밥은 내가? 직장 동료와의 애매한 계산, 어디까지 참아야 할까 직장 내 매번 밥만 얻어먹는 동료, 말은 못 하겠고 속은 타들어가시나요? 애매한 계산 문제를 지혜롭게 풀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세요.">  "왜 나만 밥을 사지?" 익숙하지만 불편한 그 상황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겪는 '계산 스트레스'어느 날 퇴근 후, 회사 근처 식당에서 다 같이 식사를 하고 나온 뒤였습니다. 지갑을 꺼내는 사람은 없었고, 어색한 정적 속에 결국 또 제가 계산했습니다. "다음엔 제가 살게요~"라는 말은 종종 들었지만, 그 '다음'은 오지 않았죠. 반복되는 상황에 마음이 무거워졌습니다. 처음엔 ‘그래, 어차피 한 끼지’ 싶었지만, 그게 두 번, 세 번 반복되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마음 한쪽에서는 ‘이번에도 나야?’라는 생각이 스멀스멀 올라오고, 계산서를 들고 나올 땐 괜히 씁쓸한 기분.. 2025. 4. 7.
상사 앞에서는 열일하는 척, 뒤로는 업무 미루는 동료 - 어떻게 대처할까? 상사 앞에서는 열심히 하는 척하면서 팀원들에게 일만 떠넘기는 동료, 한 번쯤은 겪어보셨죠? 그런 얌체형 직장인을 어떻게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당신 팀에도 이런 동료 있지 않나요?“이번엔 제가 맡을게요!”라며 자신 있게 말하던 동료.그 한마디에 속으로 ‘이번엔 덜 힘들겠구나’ 하고 기대했던 적이 있습니다.하지만 며칠 지나지 않아,“○○님, 제가 요즘 너무 바빠서… 이거 혹시 좀 도와주실 수 있을까요?”라는 말과 함께 슬그머니 나에게 돌아온 업무들. 결국 야근하는 건 나,그 동료는 상사 앞에서 당당하게 “제가 주도한 프로젝트입니다”라고 발표까지 하더라고요.처음엔 “한두 번이니까 넘어가자” 했습니다.그런데 그게 두 번, 세 번이 되고,이제는 거의 ‘일을 받아놓고 미루는 시스템’처럼 .. 2025. 4. 7.
iPad로 공부하다 화내는 아이, 감정 조절이 필요한 진짜 이유 iPad로 공부하면서 문제를 틀릴 때마다 짜증을 내는 우리 아이, 혹시 감정 조절이 어려운 걸까요?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고 도와줄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 아이패드로 공부하다 화내고 짜증내는 아이 - 우리 아이만 그런 걸까?🟩 “틀리면 바로 울거나 화내요”“엄마, 왜 나만 이렇게 틀려?!” 문제를 틀리는 순간, 눈물부터 터뜨리는 아이를 보면 부모님 마음도 무너집니다. 괜찮다고 달래 봐도, 아이는 고개를 푹 숙인 채 화를 삭이지 못하죠. “그냥 그만할래!”며 책을 덮는 모습이 반복되면, ‘어떻게 도와줘야 할까’ 고민이 깊어집니다.🟩 “iPad로 공부는 잘하는데, 한 번 실수하면 자기 비난이 심해요”디지털 학습 환경에 익숙한 요즘 아이들. iPad 등 태블릿으로 많은 문제를 빠르.. 2025. 4. 7.
728x90
반응형